
지금 x같은 교육은 전교조 너희역활이 참으로 크다
2026-06-04 14:28

지금 x같은 교육은 전교조 너희역활이 참으로 크다
2026-06-04 14:28

교사 무능하잖어 ㅋㅋㅋ 애새끼는 패야 사람이 됩니다...
2026-05-29 19:17

교사가 무능한게 아니라 교권이 무능한거지 이렇게 교권을 만든 표심 잡으려는 병딱 같은 대가리들의 현실교육을 이해 못하는 스윗한 표팔이로 피해자는 그색휘들을 제외하고 전부다 이다
2026-05-27 18:02

근데 저거 요즘학교에서 일어나는 일들인데??
왜 반대하는거냐?????????? 반대하는 애들 머가리없음??
2026-05-24 02:17

병신같은 학부모도 한몫
2026-05-24 00:08

전교조 붕신들님 잘 표현했네요
2026-05-23 20:42

전교조..ㅎㄷㄷ
2026-05-23 18:44

박보검씨 때문에 안본다. 박보검씨는 그냥 여성 드라마에나 출연 하세요. 이런 영화는 여성 드라마에 출연하지 않았던 남성배우가 해야지요.
2026-05-23 14:48

박보검 액션은 너무 안어울림.
2026-05-23 01:32

참교육 꼭봐야것네 ㅋㅋㅋㅋ
2026-05-22 19:47

박보 검을 들고
2026-05-21 08:15

전교조도 ㅈㄴ 웃긴게 갑질 학부모 수학여행등으로 찡찡대면서 이런건 싫다?? 그럼 보호받지말고 니들이 알아서 해결해야지
2026-05-21 00:27

카시 누가 키웠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6-05-20 02:41

그놈의 참교육 타령.
2026-05-19 18:58

전교조가 왜 제작을 중단하라고 했었는지 심도 있게 생각해봐야하지 않을까요? 이권 단체가 아니라 선생님들이 제작을 중단해달라 요청하는 것은 의미가 있는 이야기인데요. 이런 영화는 아무리 돈이 아무리 좋아도 삼가했어야 하는 내용으로 보이네요. 옷을 벗고 선생님을 끌어당겨요? 이게 시원한 액션이나 사이다 전개 때문에 통과될 이야기인지
2026-05-19 18:31

김한민의 활은 괜찮았는데
명량과 3부작은 스토리 개쓰레기 영화다
가장 기대 안되는 칼 고두막한의 검
2026-05-19 13:11

칼 고두막한의검!!!!
2026-05-19 02:47

초장 가져와!!!!!!!!!!!!!!!!!!!!!!!
2026-05-19 01:05

참교육이 필요한 시기가 왔네요 현실에서도...뉴스보니 학생이 선생을 폭행하던데 의자던져가며 ...
2026-05-18 20:27

전교조 꼴값 웃기지도 않네. 참교육 응원합니다. 참교육 부탁해요.
2026-05-18 17:59

전교조는 도대체 왜 참교육 반대하는 거야, 이유가 고작 교사를 무능하게 볼 우려가 있어서야?, 애초에 저 영화가 박살난 교권을 회복하고 학교를 정상화하는 내용인데 저런 영화 하나조차도 자신들의 자존심만 내세우네, 이러니 교권이 바닥이지
2026-05-18 12:34

일본에도 비슷한게 있죠
2026-05-17 21:47

교권이 무너지면 나이스이용해라...대입생활기록자체를 초등학교때부터의 모든 학교생활을 적용시켜라..학생이 되었든 학부모가 되었든 교권침해도 당연히 적시하도록 법을 바꾸고..그래서 좋은대학 좋은 학과 가고싶으면 초등시절부터 학교생활 잘하도록 시스템을 만들란 말이다..초중등 생기부 다 날려먹고 달랑 고등3년으로 대학진학 하는걸 근본부터 바꿔라..
2026-05-17 20:40

전교조가 왜? 대체 왜 ?
2026-05-17 20:08

참교육,김한민감독,박보검은 못참지
2026-05-17 17:28

교사를 무능하고 수동적인 존재로 사실 적시 명예 훼손이네..대신 참교육 해주겠다는데...
2026-05-17 12:15

언제쯤 나오는건가요?
2026-05-16 20:35

전교조, 씨레기 반국가세력..반드시 척결해야한다. 얘들을 아무 생각없이 만드는 공산화로 만들고 있다.
2026-05-16 19:39

영화 활은 맬깁슨 제작영화 아포칼립스 서사와 진행을 배껴서 만든 창피한 영화
2026-05-16 09:55

학생말고 진상 학부모 패주는 영화도 기다려봄ㅋㅋㅋㅋㅋ
2026-05-16 08:19

웹툰을 너무 재밌게 보고 있어서 참교육만 기다리는중 이건 시즌제로 가아됨 소재가 끊이질 않음
2026-05-16 07:07

근데 박보거 신천지 아님?
2026-05-15 22:21

가상 기관인 교권보호국 설정 나오는 김에, 학부모 악성 민원 차단하는 시스템도 에피소드로 만들어주세요!!
국가 통합 앱으로만 민원 접수하게 만들고, 교육부·교육청·교장·교감이 위에서부터 먼저 필터링해서
교사한테는 마지막에만 가게 해야 합니다.
진짜 말도 안 되는 갑질 민원은 '민원관리위원회' 온라인 투표로 과반 찬성 나오면
사유 짤막하게 적고 바로 '접수 불가 폐기' 때려버리는 사이다 장면 꼭 보고 싶네요.
이게 진짜 참교육입니다.
2026-05-15 19:30

참교육. 이게 영화로 나온다고??
2026-05-15 18:49

전교조도없애자
저들이 교권을 바닥으로 보낸자들이다
2026-05-15 18:49

최종병기 활이 아포칼립토와 비슷하다길래 봤더니 정말 스토리라인과, 컷분할, 캐릭터, 상황 등 안똑같은게 없었음
단순참고가 아니었음 오마주는 더욱 아니었고....멜 깁슨이 돈받아야 된다고 생각했음...성공을 위해선 배껴도 된다고 생각하는 풍토가 참...
기획덕분에 명량은 성공했지만 글쎼??!! 창조성은 기대할수 없을듯
2026-05-15 12:35

전교조도 학부모도 국가도 죄다 미쳐돌아가고 나도 미쳤고 난세의 영웅이 나타날때인디 ~
2026-05-15 11:39

전교조는 보이면 참교육 시켜야함. 이 나라를 쓰레기통으로 만들어놓음.
2026-05-15 10:17

전교조가 반대했다면 좋은 내용이겠군.
2026-05-15 10:12

전교조 ㅋㅋㅋㅋㅋ 지네들이 뭔데 ㅋㅋㅋㅋㅋ 이래라저래라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6-05-15 07:56

오~ 영화 참교육우 한국판 GTA 생각나서 기대되는데 영화 칼은 무협판타지라....한국판 중국영화 생각나는데...
2026-05-15 03:30

검투사 기대했는데 스토리가 판타지였어. 쩝. 하늘과 연결된 나라라니.
2026-05-14 23:37

고두막한의 검 진짜 기다려짐.
2026-05-14 22:17

김무열 피흘리는 장면 GTO 가 떠오르는군 ㅋㅋㅋ
2026-05-14 22:02

곪은 상처를 째야 치료를 하지
2026-05-14 20:33

박보검님 연기 기대중입니다
2026-05-14 19:30

참교육 웹툰 정말 잼있게 봤었는데 기대된다~~~~
2026-05-14 18:42

이나라 교육을 망친 전교조부터 참교육 시켜야 함.
2026-05-14 18:16

선생으로서 역할도 제대로 못하는것들이...
2026-05-14 17:53

전교조 부끄러워해라.
지금 이 상황 너희가 만든거임
2026-05-14 17:32

전교조 뭔데? 학생들 인권도 중요하지만, 교권도 중요한 거 맞잖아~ 교사도 선을 지켜야 하지만, 애들도 선이 있는 것임.
사회현상을 꼬집기 위한 영화인데 왜 반발하는대? 애들을 진짜로 패자는 영화가 아니잖아~
개선 방법을 내놓는게 교육단체의 할 일 아닌가?
2026-05-14 17:30

전교조는 무조건 그른다
2026-05-14 12:30

역사영화의 대가 여기도 있다 그의 이름은 장항준
2026-05-14 12:16

사극 영화에 성괴배우들좀 출연시키지좀 말자 몰입이 안됨 그시대에 성형외과 있고 실리콘이존재했다고 게속 생각됨 ㅡ,.ㅡ
2026-05-14 11:57

이블데드 시리즈 도대체 몇번이나 나오냐 징글징글하다 진짜
2026-05-14 11:56

전교조가 한국 교육과 아이들 다 망친 주범들임
2026-05-14 11:39

오딧세이는 로마와는 아무 연관성도 없는데 왜 대부분위 바보들은 그리스를 로마와 같이 엮는건지.
2026-05-14 10:00

전교조만 발작하지. 일반 교사들은 사이다라고 하는데.
2026-05-14 06:54

결국 전교조가 정치적으로 어떤입장에 서 있는가를 이번 교사 간담회에서 전국 초등교사노조 위원장님이 밝혀줬죠.
ㅆㅂ 진짜 울분에 찬 선생님의 발언을 들었다면 전교조가 정치가 아닌 진짜 교사의 입장에 서야한다는 사실을 알아야한다.
참고로 노조도 그렇고, 전교조도 그렇고 좌파 인간들 정치 공세만 펼칠생각하지말고 진짜 일하는사람입장에 서야한다.
2026-05-14 02:19

사실 참교육의 대상은 전교조가 아닌가 싶은데
지금 교육현장을 이 꼴로 만든 주범이
전교조 아님?
2026-05-13 19:43

전교조 데모단체 아니냐?
2026-05-13 17:55

전교조가 반대한다? 명작이다. 꼭 극장에서 본다. 아무리 망작이여도 별5개 남길꺼임.
2026-05-13 17:44

참교육은 그냥 현실을 고증한거라고 본다
그리고 애ㅅㅋ들은 몽둥이가 약이다가 답이고
2026-05-13 16:18

전교조가 그리 할일이 없더냐
그니까 옳은 소릴 해도 편이없는것이다.
2026-05-13 15:29

넷플릭스를 누가 막어 ㅋㅋㅋㅋ
2026-05-13 15:00

교권회복이 필요하긴 함. 교사들의 인권이 너무 침해당하고 있고, 그 배경에는 학부모들의 악성민원이 있음. 뭐만 하면 민원넣고 고소하고 갑질하고. 라떼는 이러지 않았다고
2026-05-13 14:50

참교육은 웹툰이랑 내용이 다를 듯 신케로 나오고
2026-05-13 14:10

일단 참교육부터 가즈아!!
2026-05-13 13:37

칼 고두막한의 검 혹시 서극의 칼을?
2026-05-13 13:19

전교조가 참교육? 지나가는 개가 웃겠다.
2026-05-13 13:17

전교조가 반대하면 그 작품은 대작이라는 증거다 참교육 기다려진다
2026-05-13 10:21

참교육은 꼭 본다 전교죠 나라 망치는 전교죠 역사를 개판으로 뒤집어 놔서 애들이 좌편향적인 것만 보고 배워 자라서 나라가 이꼬라자가 난거 아나겠냐 정신 차려라
2026-05-13 10:17

드라마에 온갖 의미 부여 하는 애들이 정신병자들임ㅋㅋㅋ
2026-05-13 06:26

ㅋㅋ 전교조=화물연대....머가틀리노???
2026-05-13 05:54

참교육 기본소재가 대박인데 내용이 중요
2026-05-13 05:35

난 그 구교안 인가 배우 주연급도 아닌데 막 띠워주든데? 좀
2026-05-13 05:30

호프다음은 고두막한의 검이다
2026-05-13 04:26

와우 참교육 이제 나오네 ㅋㅋㅋ
2026-05-13 01:46

댓글들 진짜 한심하다 못해 정신병자들 같다. ㅋㅋㅋㅋ 참교육?
ㅋㅋㅋ
2026-05-13 01:19

전교조가 반대했다면 대박예정이란 말인가
2026-05-13 01:14

전교조 지들이 뭔데 제작을 중단하라 말아라야...
2026-05-13 00:21

전교조가 반대했으면 훌륭한 작품이다
2026-05-12 23:47

전교조. 민노총 악의축이지. !!
2026-05-12 23:32

Substitute…
2026-05-12 23:30

5:33 찔리나보네 ㅋㅋㅋㅋ풉 그러니까 적당히해라
2026-05-12 22:39

참교육처럼 언젠가는 실제로 도입될듯
2026-05-12 21:42

보검이가 액션하고는 영 안맞던데 괜찮을려나?
2026-05-12 21:36

GTO 오니즈카 고쿠센 앙쿠미 짬뽕이면 폭망이지
2026-05-12 21:34

전교조 주도로 학생인권조례가 태어났고 학인조로 인해 학교폭력과 교권추락이 급증했는데...
참교육은 전교조, 참교육학부모회가 받아야 할듯
2026-05-12 21:33

좌파 전교조 답이없다 ?
2026-05-12 21:22

참교육 반대햇던 자들 니들 자식들이 그대로 당해뱌야한당
그리고 교권은 다시 고대시대로돌아가쟈
80년대 교권으로 복구시키자
2026-05-12 20:49

크라켄 보니까 오징어 튀김 땡기네
2026-05-12 20:45

참교육은.현실에 존나필요함
2026-05-12 20:18

하… 여기서 전교조 욕하는 아가들이 있네. 전교조가 탄생할 때 난 쪼꼬미 학생이었지. 그 때 학교는 어땠냐 하면… 스승의 날은 촌지의 날이었어. 중고등학교 특히 남중 남고는 성적 떨어지면 선생한테 각목으로 두들겨 맞고 맞다가 선생 쳐다봤다고 싸다구 몇대씩 맞던 시절이었어. 여학생들 성추행도 흔했고. 물론 모든 선생님들이 그랬던건 아니지. 그런 쓰레기들이 있었다는 거지. 두발? 남자들은 스포츠 머리(니들 알아듣게 군바리 머리라고 하지) 여자들은 각잡은 단발버리. 등교시간에 군바리 머리 아니면 교문앞에서 쳐 맞거나 교무실로 불려갔어. 그런 거지같은 학생들 상황 바꿔낸게 니들이 졸 욕하는 전교조야. 아주 오랜동안 촌지 안받기 운동하면서 오직 전교조 선생님들만 촌지를 안받았어. 학생 안때리는 것도 마친가지였고. 내가 쪼꼬미 시절 어떤 전교조 선생님은 전교조 만들다가 고문도 당했어. 그 양반은 고문 후유증으로 돌아가셨고. 그분이 지금의 니들 같은 인간들 보면 참 슬퍼 하실 것 같아서 댓글도 안다는데 댓글을 다 단다. 니들 부모한테 함 물어봐라 그 당시 학교가 어땠는지. 그리고 하나 더. 교권추락? 니들은 선생님 존경하니? 니 부모들은 선생님을 존중하니? 아니잖아? 교권추락이 전교조 탓이라고? 에혀… 아가들아. 아가들아. 세상 일이 다 그렇게 돌아가지 않는단다. 교권추락은 우리 모두가 만든일이야. 그리고 니들이 누리는 자유가, 니들이 누리는 학교내 편안함이 니들이 그렇게 욕하는 전교조 선생님들이 나서서 싸워준 덕이야. 물론 그게 다 전교조 덕이란 말은 아니야. 하지만 최초로 깃발들고 아주 오랜동안 변화를 위해 노력한건 사실이야.
2026-05-12 20:09

1.민주당
2.전교조
3.민노총
4.전대협
이것들을 다섯 글자로 줄이면??(초성힌트)ㅌㅊㅃㄱㅇ
2026-05-12 20:07

아 과거파보니 장난아니네
2026-05-12 20:05

요즘 학교라는 곳은 지옥이냐 감옥이냐 아님 뒷골목암흑가냐?
허구헛날 드라마나 영화에서 그려지는 학교이미지가 이러면 진학을 앞둔 아이들의 부모는 어디 목숨이라도 걸어야 하는지 불안해서 보낼 수가 있겠냐?
아무리 픽션이라지만 과함이 점점 지나치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2026-05-12 18:38

아니 교권 보호하자는 영화를 전교조가 반대하면 어쩌자는 거야?
2026-05-12 17:56

지들이 뭔데 중단하라마라임
2026-05-12 17:34

4:52 교사가 무능한 존재는 맞잖아 ㅋㅋ
2026-05-12 16:01

최근에 교권이 무너지긴 개풀 10년전부터 무너져서 사회에 나온 그런애들이 개념 ㅈ박은 세상인데 20대가 미래다? 옛말이다 참교육할거면 무뇌 부모들 털어버리는 내용들이 필요하다
2026-06-05 00:08